유기농자재
캐나다산 파워업 액상 휴믹산

파워업 (액상 휴믹산 15.4%)
휴믹산은 유기물로 반드시 사용 전 성분을 비교 검토하여 대량원소 및 미량원소가 없는 순수 제품을 사용하여야만 기대하는 비료 영양 흡수 증진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워업은 세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캐나다산 빙하 지역에서 채굴한 천연 부식 물질을 상온에서 수용성으로 제조한 제품으로 중국, 유럽 그리고 미국 산 리그나이트, 레오날다이트 등을 원료로 하는 휴믹산보다 훨씬 우수한 반응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워업은 비료의 기능을 상승시키고, 미생물 생육을 촉진하는 동시에 토양 내부의 다양한 종류의 식물 성장을 저해시키는 스트레스 물질의 활성을 억제하면서 식물과 토양 미생물의 생육을 촉진하는 바이오 촉매제(Bio-catalyst) 또는 바이오 자극제(Bio-stimulant)입니다. 이 기능은 휴믹산의 원료가 되는 식물의 리그닌의 부식화로 생성되는 폴리페놀과 같은 방향족 관능기의 존재 때문이므로 이들의 보존을 위하여 파워업 제조공정에서는 절대 열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파워업의 기능
- 인, 칼슘, 철 등의 부족 증상 해소
- 식물 품질 향상 및 수확량 증대
- 토양 유용 미생물 생육 촉진 및 증대시켜 토양 구조 개선
- 토양 양이온 교환능 증대
(양이온 교환능 600 meq/100g) - 뿌리 발달 촉진과 영양 흡수 촉진
- 토양 집적 불용성 염류를 봉입하여 가용성 영양원으로 전환 (EC 저하)
- 가뭄, 추위, 고온 등 스트레스 저항성 증대
- 제초제, 살충제 등의 농약 잔류물 등 작물 스트레스 유발 요인 불용화
- 고도로 부식화된 최고급 유기물로 토양 pH를 안정
파워업과 토양 영양
토양 속 양이온은 토양 내부 영양 창고인 콜로이드 시스템에 보관이 되고 음이온 토양 속에 물에 녹아 식물에 공급이 되는데 특히 양이온 영양은 토양 콜로이드 시스템의 유기 콜로이드에 흡착되어 있다가 식물이 필요한 시기에 공급하는데 파워업은 토양 속 유기 콜로이드 기능을 수행하므로 대량의 양이온을 흡착하므로 토양의 비옥도를 향상시킵니다.
울트라휴믹의 관능기는 인삼 염류로 토양에 집적된 양이온과 선택적 킬레이트 반응으로 수용성으로 변환시키면 토양에 고정된 인산을 용해시켜 흡수량을 증대시킵니다.
토양 입단화는 흐트러진 상태로 존재하는 점토(입경 0.002mm 이하)를 서로 연결해 주는 접착제 기능을 하는 물질이 있어야 만들어지는데, 가장 작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식물이 분비하는 삼출물, 그다음은 토양 미생물이 분비하는 대사 물질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토양 내부에 존재하는 파워업 휴믹산과 같은 부식물의 존재입니다. 따라서 토양 내부에 휴믹산 함량이 많으면 그만큼 더 많은 토양 공극이; 유지되어 산소와 수분량이 증대되므로 파워업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보다 건강한 숨 쉬는 토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파워업 사용 방법
-
- 염류 집적 토양 예방과 회복 : 1,000배 희석
- 연작 장애로 염류 장애가 발생한 시설 재배지
- 엽면 시비(660m² 기준)
-
200평당 500cc~1리터 2주 마다 최소 5회 관주
200평 당 1.5~3리터 10일 간격으로 최소 5회 관주
화훼작물: 1,000배 희석 200평 당 500cc 7일 간격 5회
과실작물: 1,000배 희석 200평 당 500cc 7일 간격 5회